전체메뉴 닫기

학회소개

학회소개

반갑습니다

대한성형안과학회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Welcome to the Korean Society of
Ophthalmic Plastic & Reconstructive Surgery

성형안과란 쉽게 눈 성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영어로는 Oculoplastic surgery라고 합니다.

조금 생소하게 여겨지겠지만 명칭 그대로 눈꺼풀을 비롯한 눈 주위의 성형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안과의 전문 분야입니다. 성형안과 분야에서 다루는 질환은 눈꺼풀수술(쌍꺼풀을 비롯한 눈의 미용 성형수술, 외상이나 선천성 질환으로 인한 눈꺼풀의 모양이상, 안검하수), 눈물관 질환 갑상선 질환으로 발생하는 갑상선 안질환, 눈꺼풀과 안와의 종양, 안와 골절 및 외상, 의아누술, 안검경련 등이 있습니다.

눈의 성형수술은 미용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시력을 비롯한 눈의 기능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눈성형은 안과전문의 중에서 눈성형에 관해서 전문적으로 수련을 받은 성형안과 전문의들이 치료를 담당합니다. 미국은 이미 성형안과 전문의가 눈 성형을 하는 것이 이미 오래 전부터 일반화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아직 일반인에게 생소한 분야이지만 많은 환자가 치료를 받았거나 받고 있습니다. 눈성형 수술은 미용뿐 아니라 눈의 기능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항상 세밀하고 전문적인 수술에 익숙한 안과의 눈 성형 전문의가 가장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